리코 펜탁스 공식 수입원 세기P&C(대표 이봉훈)는 뛰어난 색감과 화질로 각광받고 있는 리코 GR의 후속 ‘리코 GRⅡ’를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리코 GR은 DSLR 카메라와 동일한 APS-C 타입 1650만 화소 대형 이미지센서와 35mm 환산 28mm F2.8 단렌즈를 장착한 프리미엄 컴팩트 카메라로, 2013년 5월 출시 이후부터 특유의 색감과 고해상도 이미지, 간편한 조작성과 휴대성으로 꾸준히 사랑받아 왔다. GRⅡ는 이러한 GR의 기능과 장점은 그대로 가져가면서 와이파이(Wi-Fi) 기능을 추가해 촬영 편의성을 높이고 언제 어디서나 사진을 공유할 수 있게 한다.
GRⅡ는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와 같은 모바일 기기와 무선 연결이 가능한 Wi-Fi 기능과 모바일 기기와 페어링이 편리한 NFC 기능이 탑재했다. GRⅡ 전용으로 개발된 ‘GR Remote’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하면 사진 무선 전송은 물론 조리개 조정, 셔터스피드와 ISO 표시, 설정 초기화 등 상세한 메뉴 조작이 가능하다. Wi-Fi는 기존의 Effect 버튼으로 On/Off 할 수 있어 필요에 따라 쉽게 조작할 수 있다. 와이파이와 NFC 외에도 명료도, 광택도, 브라이트, 인물, 강렬 색감, HDR 톤 등 총 6개의 이펙트 모드가 새로 추가되어 총 17개의 다양한 이펙트로 다양한 촬영을 할 수 있게 됐다.
리코 GRⅡ 국내 출시는 7월 말로 예정되어 있으며, GRⅡ 런칭을 축하하기 위해 전 세계 2,000개 한정판으로 내놓는 ‘GRⅡ 어반 가죽 세트’도 함께 선보인다. ‘GRⅡ 어반 가죽 세트’는 GRⅡ 카메라, 고급 천연 말가죽 케이스와 스트랩으로 구성되어 있다.
2015년 06월 18일 권혁준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