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IT미디어 pcBee입니다.
작표줄이 바낀다.

쉬이의 작업표시줄이다. 잘보면? 그대들이 쓰는 태스크바와는 뭔가 다르지 않는가?
그렇다. 날짜와 시간...그리고 요일까지 표시되는 것을 알 수 있다.



컴퓨터를 쓰다가 보면 작업표시줄에 있는 시계가 맞지를 않게 된다. 메인보드의 리튬이온 건전지가 수명이 다 되기 때문이다.

 

또한, 윈도는 달랑 "시계"만 표시되기 때문에 뭔가 부족하다. 날짜도 표시되고 년도도 표시되는 그런 기능을 넣어줬으면 더 좋았을텐데....


이런. 사소하지만 아주 유용한 프로그램을 소개한다. 바로 TCLOCK.
요놈은 내 컴퓨터의 시계를 원자시계와 연동하여 정확히 맞춰주는 풀그림. 그외에 아주 편리한 기능이 부가기능이 많이 있다.

 

시스템 리소스도 거의 차지하지 않고, 레지스트리도 건들이지 않는 훌륭한 놈이다. ㅋㅋㅋ(43.5KB)


핸펀.컴을 많이 사용하다 보니, 손목시계가 필요가 없다. 악세사리 용도외에는 시계볼일 없으니 말이다.... 그래서 컴퓨터에 나온 시계를 자주 보게 되는데...요놈이 적게는 10분 많게는 2,3시간 정도 차이가 나서....요걸 믿고 있다가 약속시간에 늦은 낭패를 당한적이 있다.


그래서...시계를 자동으로 맞춰주는 풀그림을 찾다가 요놈을 발견한 것이다.
이제 본격적으로 소개할테니 잘 쓰시게나.


==

일단. 프로그램을 다운받고 적당한 폴더를 만들고....거기에다 압축을 푼다.
화면에서 보면.....tclockr이 바로 본 파일. 요놈의 단축아이콘을 시작메뉴에 등록해 놓아야 한다.


 

다음으로... tcsntp.exe 를 실행하면 왼쪽의 "시간 동기화 설정"이라는 팝업 화면이 나타난다.
요기에서  NTP서버 부분을 그림과 같이 적어준다.

 

그림에 나온. time.kriss.re.kr 이 바로 한국표준과학 연구원의 표준시 서버이다.
현재. 쉬이가 알기론 세군데의 표준시 서버가 있는데 아래와 같다.
요. 세군데 중에서 자신이 마음에 드는 서버를 적으면면 된다.

 

==
한국표준과학연구원 표준시 서버
time.kriss.re.kr(203.254.163.74)

이화여대 서버
ntp.ewha.net [211.39.143.103]

나우누리 써버
time.nuri.net[203.255.112.4]
==

세개가 동작되는지 알려면 "바로 동기화" 버튼을 클릭해봐라. 그러면 시계를 착 맞춰준다.

 

 


자. 그리고 나서 이 티클럭을 실행하고 화면에서 처럼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누르면 여러가지 옵션을 설정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온다. 여기서 타이머 라든지 알람이라든지 작업표시줄에 여러가지 효과를 줄수 가 있다.


 

 

그럼. 먼저 TClock 설정을로 들어가 보자.

먼저 알람 부분에 가서

"이름" 부분에 sntp 를 적고 오른쪽의 추가 버튼을 누른다.
그리고 나머지 부분을 그림처럼 맞춰준다. 그래야만 앞에서 설정한 표준서버를 통해서 시간을 자동으로 맞춰주게 되는 것이다.

 

 


그럼. 몇가지 부가기능을 살펴보자.
작업표시줄의 시작버튼을 바꿀수 있다. 보통 "시작" 이거나 영문윈도의 경우 "Start" 라고 나오지만.....여기서는


Shee로 바뀐걸 알수 있다. 흐흐흐. 필요한 경우 아이콘을 넣을 수도 있고 이미지를 넣을 수도 있다.


 

 

작업표시줄을 그림처럼 평평하게 만들수도 있다. 맥킨토쉬 스타일과 비슷하군.



 

 

서식 부분에서 년도를 표시하거나, 날짜. 요일. 심지어 "초"단위 까지 나타나게 할 수 있다.

현재....날짜와 요일. 시간과 분만 표시하게 해 놓은 상태.


 

 

요건 시작메뉴를 반투명하게 해놓은것....뭔가.
투명도를 100으로 하면 안보이니깐 주의.... 요기까지 하겠다.


 

 

나머지 부가기능은 직접 살펴보시라. 아주 좋다.

본 프로그램을 다운받을 수 있는 곳을 아래에 소개한다.
http://leesop.com/tclock/

 

 

쉬이는. 다른 기능은 필요없고. 자동으로 시간 맞춰주는것. 그리고 알람기능. 날짜기능..요 3개만 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