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IT미디어 pcBee입니다.
레코딩시 버퍼가 불안정할때??

버퍼가 불안정 하다는것은
운영체제(OS:Operation System)인 윈도우즈를 오랜기간 사용하면서 파일들이 분산되었거나, 디스크가 최적화 되지 못했거나,디스크 오류가 발생했을경우에 생깁니다.

물론 레코딩 작업중, 웹 브라우저 창을 여러개 띄운다든지,공유프로그램을 사용하여 디크스 사용이 많은 경우,디아블로 등의 멀티플레이 게임을 병행한다든지 하는경우 버퍼의 불안정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 이전에 가장 먼저살펴볼것은 자신의 레코더, 하드디스크등의 DMA 설정이 되어있는지 여부를 알아봐야 합니다.

제어판 - 시스템 - 장치관리자 에 진입을 하게 되면 하드디스크의 경우는 디스크 드라이브 를 선택하고 하위메뉴에서 Generic IDE DISK TYPE47 의 등록정보에서 설정탭을 선택하고 DMA 에 체크를 합니다.

CD-RW (혹은 CD-R) 의 경우는 CD-ROM 의 하위메뉴에서 해당 레코딩 기기의 등록정보에서 설정탭을 선택하고 마찬가지로 DMA에 체크를 합니다.

CD-ROM 의 경우도 해당 기기의 등록정보 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근래 들어 레코더 제조 기술이 발달하여, 고배속(현재 LG48x 가 최고배속)이 등장하고 버퍼 언더 런(Buffer Under Run)방지 기능이 강력해져 멀티 태스킹이 용이해졌으나, 되도록이면 레코딩작업중 멀티 태스킹은 하지 않는것이 안정적인 레코딩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참고가 되셨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