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IT미디어 pcBee입니다.
클론CD로 SD2부수기<2>
이제 세부 옵션에 대해서 살펴보자. SD2를 깨기 위한 첫 번째 옵션 지정으로 실수없이 설정해주어야 한다. 먼저 첫 번째 옵션 페이지에서 문제 섹터 건너뛰기를 선택한다. 이는 SD2에 설정된 CD를 읽을 때 빠르게 Skip하?위한 설정항목으로 CD이미지 생성의 시간을 줄여준다.

[문제섹터 건너뛰기를 선택한다]

다음으로 넘어가면 이미지파일을 저장하는 박스가 나오는데, 사용자가 찾기 쉬운 경로로 지정하여 준다. (추후에 또 동일CD를 제작할 수 있으므로)

[그림과 다르게 지정하는 것이 좋을듯..]

이미지를 만들었다면 이제 이미지를 CD로 굽는 작업의 차례가 돌아왔다. 해당 이미지파일의 경로를 지정해준 다음 기록속도와 기록모드를 지정하여 준다.

[CD로 제작할 이미지의 경로를 지정해준다]

기록속도는 되도록 낮은 배속(8배속 이하)을 지정한다. 그 이유는 앞서와 마찬가지로 안정적인 레코딩을 위해서이다. 한편, 기록모드는 가장 무난한 레코딩 모드인 RAW DAO를 지정한다.

[기록속도는 8배속이하로, 모드는 RAW DAO로]

하단에 "버퍼 언더런 방지 사용"은 버퍼 언더런을 지원하는 레코더 라면 자동으로 체크될 것인데, 만약 본인이 레코더가 지원하는데 자동체크가 안된다면 체크해주도록 한다. 그 하단 박스메뉴에서는 "섹터의"미약한 신호증폭"이라는 옵션은 반드시 체크해주어야 한다.(매우 중요!!) SD2를 지원하는 레코더 사용자는 별 무리가 없겠으나 지원하지 않는 레코더의 경우에는 이 옵션이 SD2를 해결하는 열쇠와도 같다.

["미약한 신호증폭" 옵션은 반드시 체크!!]

이제 CD 레코딩이 끝날 때까지 기다리고, 제작이 끝나면 게임을 즐기기만 하면 된다. 참고로 클론CD의 정보에서 보는 것처럼 정품CD는 상업적 용도로 무한대(?) 복사는 지양해주었으면 하는 바램이다. 클론CD는 어디까지나 개인의 사용성에 주안을 둔 것이며, 이것이 국내 소프트웨어 산업의 발전에도 도움을 주기 때문이다.

출처:케이벤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