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IT미디어 pcBee입니다.
Audio Record Wizard ( 벅스뮤직음악 오디오 시디로 만들기2 )
Audio Record Wizard ( 벅스뮤직에 있는 음악 오디오 시디로 만들기2 )

이번에는 여러 곡을 한번에 저장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벅스뮤직에는 나만의 앨범이라는 좋은 기능이 있죠. 원하는 음악을 사용자가 지정한 앨범에 저장해 놓았다가 한꺼번에 재생해서 들을 수 있는 아주 좋은 기능이죠. 그럼 우선 오디오 시디로 만들 노래를 선택하여 위와 같이 나만의 앨범에 저장해 놓습니다.

그리고 Audio Record Wizard를 실행하고 Option 버튼을 클릭합니다. 옵션이 나오면 VAS(Voce Activation System)을 선택합니다. VAS는 소리를 감지하여 사용자가 지정한 작업을 하도록 하는 것인데 간단하게 몇 초 동안 소리의 재생이 없으면 녹음을 중지하는 등의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전 두 번째 옵션인 4초 동안 소리의 재생이 없으면 녹음을 멈추고 다시 새로운 파일로 녹음을 시작하는 옵션을 선택하였습니다. 이 옵션을 사용하게 되면 벅스뮤직 나만의 앨범에서 전체선택 듣기로 음악을 들을 때 한곡 한곡 녹음이 가능하게 되겠지요.

위의 이미지는 나만의 앨범에서 전체선택 듣기를 실행한 후 Audio Record Wizard에서 녹음을 한 결과입니다. 제가 선택한 음악이 잘 저장되어 있는 모습입니다. 이렇게 간단한 방법으로 원하는 음악을 각각의 파일로 저장해 보았습니다. 이제 레코딩하는 일만 남았죠.

Ahead사의 Nero Burning ROM을 실행합니다. 새 컴파일에서 오디오 CD를 선택한 후 새 파일 버튼을 클릭합니다.

작업창이 나타나면 파일 찾아보기 창에서 위에서 작업한 MP3파일이 있는 디렉토리로 이동합니다. 목록창에 MP3파일이 나타나면 모두 선택하여 작업창으로 파일을 드래드 앤 드롭으로 옮깁니다.

오디오CD로 만들고자 한 파일을 모두 옮겼다면 매뉴에서 레코딩 | 파일 레코딩을 클릭하거나 매뉴아래의 바로가기 아이콘의 굽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레코딩 편집 창의 굽기 탭이 나타나면 쓰기속도, 레코딩방법, 복사매수와 동작 설정을 한 후 굽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모든 작업이 완료되고 오디오시디가 만들어 졌습니다. 너무 간단하죠. 다소 벅스뮤직에서 재생되는 음악들을 저장하기 위해서는 재생되는 시간만큼의 시간을 투자해야 하는 지루하고 다소 번거로운 일이지만 내가 듣고 싶은 음악을 위해서라면 이 정도는 시간은 투자해야 하지 않을까요 ^^; 그럼 다음 강좌 시간에 찾아 뵙겠습니다.

출처:cdrinf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