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IT미디어 pcBee입니다.
[인터넷] 다운로드 창의 갯수를 늘려보자
익스플로러를 사용하여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경우 동시에 받을 수 있는 수가 2~3개 정도 밖에 되지 않아 웹브라우저를 이용해 다운로드를 자주하는 사용자들에게는 상당히 불편하다.
이는 해당 서버의 트래픽을 줄이기 위해 익스플로러에 삽입한 장치로 한 사람이 동시에 여러 개의 파일을 다운로드받거나 액세스했을 경우 서버에 무리가 가 다른 사용자들이 이용하기 어려워지기 때문에 동시에 여러 사용자가 공평하게 액세스할 수 있도록 제한을 걸어놓은 것이라 할 수 있다.

하지만 다음에 설명하는 레지스트리 키를 편집하면 동시에 여러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단, 이 방법도 해당 서버의 퍼미션이 막혀 있을 경우엔 크게 효과를 발휘할 수 없다.
이럴 때는 동시에 한 개의 파일을 여러 조각으로 나눠 받을 수 있는 플래시겟이나 다운로딩 전문 소프트웨어인 겟라이트 같은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1. 시작->실행 창에 'regedit'를 입력하고 확인을 눌러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실행시킨다.

2. 'HKEY_CURRENT_USERSOFTWAREMicrosoftWindowsCurrentVersionInternet Settings'
항목으로 이동해 오른쪽 창의 빈 공간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면 팝업 창이 나타난다.

3. '등록/DWORD' 값을 선택해 DWORD 값의 이름에 'MaxConnections PerServer'를 입력한다.

4. 새로 등록된 'Max ConnectionsPerServer'를 더블 클릭해 사용자가 임의대로 원하는 동시 다운로드 개수를 입력한다.

5. 그런다음 레지스트리 변경 값을 새로 적용하기 위해 시스템을 재부팅 한다.

재부팅한 뒤 원하는 웹 사이트에 접속해 여러 개의 파일을 동시에 다운로드하면 사용자가 설정해놓은 값만큼 다운로드 창을 띄울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