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IT미디어 pcBee입니다.
소니 DRU-500A 펌웨어 업그레이드

DRU-500A 펌웨어 업그레이드

얼마전 일본산 DVD-R 디스크를 제외하고는 1배속으로 레코딩 속도가 제한되어 있었으나 소니를 필두로 일본산 외에 대만산 제품에도 2배속 레코딩이 가능하게 제한을 풀고 있습니다. 기존 1배속 지원되는 GENERAL 타입의 DVD-R 디스크는 펌웨어 업그레이드로 2배속 레코딩이 가능합니다. 각 디스크의 배속 지원 문제는 전적으로 레코더 제조회사에서 펌웨어상에서 제한을 거느냐 걸지 않는가의 차이이므로 가능한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해서 저렴한 대만산 DVD-R 디스크를 2배속으로 사용하는방법이 좋습니다. 4배속을 지원하는 DVD-R 디스크도 곧 수입된다고 하니 비싼 파이오니아 DVD-R 4배속 디스크를 제외하고도 저렴한 대만산(또는 기타제조국)으로 4배속 레코딩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소니의 다기능 DVD±R/RW 드라이브 500A의 펌웨어 업그레이드 방법을 설명하겠습니다.
소니의 03년 2월 최신 버전은 1.0G입니다.
GENERAL 2.0 타입의 대부분의 DVD-R 미디어를 2배속 레코딩이 가능하게 해주며 DVD-ROM 속도와 오버버닝 지원등의 몇가지 부분에서 개선이 되었습니다. 국내에 03년 2월 현재까지 들어온 드라이브들은 거의 1.0E 버전입니다.

 


소니의 펌웨어 제공 사이트인

http://sony.storagesupport.com/freeupgrade/

에서 다운받는다

[Start Update] 버튼을 누르면 컴퓨터를 재시작하게 됩니다.


시스템을 재시작하고 윈도가 부팅된 후 앞부분의 방법과 같이 펌웨어 업그레이드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펌웨어 업그레이드 프로그램에서 [Confirm] 버튼을 누르면 드라이브의 트레이가 나옵니다. [Start Update] 버튼을 누르면 펌웨어 업그레이드 작업이 시작됩니다.
업그레이드 진행 상태 바가 올라가다 중간쯤 오면 트레이가 다시 들어가며 잠시후 업그레이드가 끝났다는 창이 뜹니다.

 
윈도우를 재시작하면 업그레이드가 된 드라이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네로버닝롬에서 기존에 1배속으로 인식되던 디스크가 2배속이 지원되는 것으로 나타날 것입니다.


네로인포툴에서도 업그레이드된 펌웨어로 정보가 나타납니다.

 

출처:dvd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