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IT미디어 pcBee입니다.
Ahead Nero Burning ROM v6.3.x.x 믹스모드 CD 작성하기

1. 믹스모드시디 레코딩하기

안녕하세요. 운영자입니다. 오늘은 잘 사용하면 유용하지만 그리 많이 사용하지 않는(?) 믹스모드CD 제작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믹스모드CD에 대한 설명은 아래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혼합 모드 CD는 데이터 트랙과 음악 재생을 위한 오디오 트랙이 함께 저장된 CD이다. 첫번째 데이터 트랙에는 데이터가 저장되고, 두 번째 트랙부터 99번째 트랙까지는 오디오 트랙으로 사용된다. 일반 CD-ROM 드라이브에서는 첫 번째 데이터 트랙에 저장된 파일과 데이터를 읽을 수 있고, 두 번째 이후의 트랙을 재생할 경우에는 첫 번째 데이터 트랙을 건너뛰어 오디오 트랙으로 재생하게 된다.

혼합 모드 CD를 CD플레이어에서 재생했을 때 첫 번째 트랙을 건너뛰거나 아무런 소리도 나지 않아야 하지만, 구형 플레이어에서는 컴퓨터 데이터를 실행하게 되므로 시끄러운 고음이 발생한다. 이 때 스피커에 손상을 줄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 참고 : 혼합 모드 CD는 가끔 CD 엑스트라(CD-Extra)로 불리기도 하지만, 실제로 CD 엑스트라는 혼합 모드 CD와 약간 다르고 훨씬 더 복잡한 표준이다.

메뉴 | 새 작업을 클릭하거나 Ahead Nero Burning ROM 실행시 나타나는 새 컴파일 창에서 "믹스 모드 CD"를 선택한 후 새 파일 버튼을 클릭합니다.

믹스 모드 CD 제작을 위한 작업창이 열립니다. 위의른 모습입니다. 믹스 모드 CD의 특성상 데이터와 오디오가 한 시디에 저장되기 때문에 약간은 복잡한 듯 하지만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우선 데이터를 먼저 넣어보도록 하겠습니다. 파일 찾아보기 창에서 원하는 디렉토리나 파일을 선택한 후 드래그앤 드롭으로 파일을 작업창의 데이터를 넣는 곳에 끌어다 놓습니다.

데이터의 추가가 완료되었다면 오디오 트랙 추가를 위해 원하는 음악 파일을 선택하여 드래그앤 드롭으로 작업창의 아래 부분에 있는 오디오 작업 창으로 파일을 끌어다 놓습니다. 오디오 트랙의 속성 변경등은 오디오 시디 제작과 다르지 않으니 이전의 오디오시디 강좌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원하는 데이터와 음악 데이터가 들어갔다면 메뉴 | 레코더 | 편집 레코딩을 클릭하거나 굽기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레코딩 편집 창이 열리고 레코딩 속도를 설정한 후 굽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레코딩 편집 창의 다른 탭에 대한 궁금하신 사항은 이전 강좌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굽기 버튼을 클릭하면 레코딩을 시작하게 되고 모든 과정이 마무리되면 굽기 성공 메시지 창이 열립니다. 확인 버튼을 클릭하여 메시지 창을 닫습니다.

 

위의 이미지는 이렇게 레코딩된 미디어를 레코딩이 잘 되었는지 확인한 모습입니다. 트랙 01에는 데이터 트랙이 트랙 02번 부터는 오디오 트랙이 레코딩되었습니다. 믹스모드를 잘만 활용하신다면 멋진 시디를 제작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그럼 오늘 강좌는 여기서 마무리하고 다음 강좌에서 더 좋은 모습으로 찾아 뵙겠습니다. (__)(--)(__)(--)(__)

 

 

출처: 시디알 인포 (http://www.cdrinfo.co.kr/Hardware/view.asp?no=636&page=1&forum_id=lect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