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IT미디어 pcBee입니다.
백업의 귀족! DVD X COPY PLATINUM

 

 

 

 

 

 

  DVD레코더를 사용하는 대부분의 유져들은 DVD X COPY나 DVD X COPY XPRESS를 한번쯤 사용해 보았을 것이다. 그러나 DVD X COPY PLATINUM은 CRACK을 구하기 어렵다는 이유로 실제로 사용하고 있는 유져는 드물 것이다. DVD X COPY PLATINUM은 DVD X COPY 제품군 중 가장 상위 제품으로 하위 제품의 기능이 모두 구현 가능하고 그 이상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다. DVD X COPY PLATINUM을 사용하면 사용자가 원하는 어느 방식(1 Disc or 2 Disc)이라도 백업할 수 있다. 가격 또한 제품군중 가장 고가이다. PLATINUM은 화학에서 백금을 뜻한다. 백금은 희소성있는 값비산 귀금속류로서 DVD X COPY PLATINUM은 그만큼 고급스러운 상위제품임을 제품의 명칭에서도 쉽게 알 수 있다. 이번에는 앞전의 DVD X COPY XPRESS에 이어 DVD X COPY PLATINUM의 정식 패키지에 대해 살펴보기로 하겠다.

 

 

 

 

 

 

제품명 DVD X COPY PLATINUM
제작사 321Studio
공급처 IT 솔루션 (http:/홈페이지 없음)
연락처 02-3465-2491
주  소 서울시 서초구 서초동 1445-3 국제전자센타빌딩 42호
가  격 미 정

 

프로그램 구동 필요사양

 

OS Windows XP/2000/98/ME
CPU Pentinum III 500Mhz
RAM 128Mb
HDD 10Gb이상의 빈공간
ODD DVD-R(W) or DVD+R(W) Drive
Disc DVD-R(W) or DVD+R(W)

 

▲ 최소 사양

 

 

OS Windows XP/2000/98/ME
CPU Pentinum 4 1.4GHz
RAM 512Mb
HDD 12Gb이상의 빈공간
ODD DVD-R(W) or DVD+R(W) Drive
Disc DVD-R(W) or DVD+R(W)

 

▲ 권장 사양

 

 

 

 

 

 

 

 img02.jpg

img10.jpg

 

  ▲ DVD X COPY PLATINUM RETAIL PACKAGE BOX 전면 - DVD X COPY XPRESS는 밝은톤의 색깔이 있었던 반면 DVD X COPY PLATINUM은 실버톤의 무거운, 또는 값어치가 느껴지는 듯한 느낌의 디자인이다. BOX 사이즈는 DVD X COPY XPRESS와 동일하다.

 

 

 

 

  ▲ DVD X COPY PLATINUM RETAIL PACKAGE BOX 앞면 - 약 70불에 해당하는 DVD X Rescue가 부가적으로 포함된다. DVD X Rescue는 CD나 DVD의 데이터를 복구 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img06.jpg

img09.jpg

 

▲ DVD X COPY PLATINUM RETAIL PACKAGE BOX 옆면

 

 

 

img08.jpg

 

▲ DVD X COPY PLATINUM RETAIL PACKAGE BOX 밑면

 

 

 

img07.jpg

 

▲ DVD X COPY PLATINUM RETAIL PACKAGE BOX 윗면

 

 

 

img13.jpg

 

▲ DVD X COPY PLATINUM RETAIL PACKAGE BOX 개폐 - DVD X COPY XPRESS와 동일한 구성이다.

 

 

 

img17.jpg

img15.jpg

 

▲ 321 Studios 10% Off Coupon - DVD X COPY XPRESS와 동일한 카달로그형 10% 할인 쿠폰이 제공된다.

 

 

 

img12.jpg

 

▲ DVD X COPY PLATINUM CASE

 

 

 

img22.jpg

 

▲ DVD Burner Required - DVD 레코더가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S/W 임을 패키지 곳곳에서 찾아볼 수 있다.

 

 

 

img04.jpg

 

▲ DVD X COPY PLATINUM CASE 개폐 - CD 아래에 설치시 필요한 라이센스 ID가 있다.

 

 

 

img01.jpg

  

  ▲ 케이스 속지 앞면 - 설치에 관해 간략히 설명하고 있다. 제품 등록 방법에 대해 설명하고는 있으나 역시 제조국인 미국의 실정에 맞도록 작성된 설명서이므로 국내 사용자들에게는 거리감이 있다. 간략한 속지이기는 하나 한글화된 설명서가 필요하다. 위 속지를 보지 않아도 제품 등록을 쉽게 할 수 있다.

 

 

 

 

▲ CASE 속지 뒷면 - 무엇이 옳은 것인지 여러분도 한번쯤 생각해볼 수 있는 기회로 삼아 보기를...

 

 

 

img11.jpg

 

▲ DVD X COPY PLATINUM CD - VERSION 3.2.1 (321STUDIOS 와 매칭되는 VER.)

 

 

 

img18.jpg

 

▲ CD 내용 - 오토런 배치파일과 설치파일. 이렇게 3개의 파일이 10메가 안밖으로 담겨져 있다.

 

 

 

img20.jpg

 

▲ DVD X COPY PLATINUM MENU

 

1. 321 Studios Support Utility - 321 Studio 측으로 문제사항을 보내어 사후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BUG Tool을 이용하여 간편하게 자신의 문제가 있는 환경을 발신할 수 있다.

 

2. Drive Select - 백업에 사용될 DVD레코더를 선택할 수 있다.

 

3. DVD X Copy Platinum (Advanced Mode) - Platinum의 Main이다. DVD X Copy Xpress와 DVD X Copy를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고 기타 Platinum의 모든 기능을 사용할 수 있도록 메뉴가 준비되어 있다.

 

4. DVD X Copy Platinum (Simple Mode) - DVD X Copy Xpress 이다.

 

5. Technical Support - 321 Studios의 기술 지원 웹페이지로 링크된다.

 

6. Uninstall - 설치된 PC에서 DVD X Copy Platinum을 삭제한다.

 

7. Users Guide - PDF 확장자로된 매뉴얼이다. 94페이지에 달하는 방대하고도 알찬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그러나 아쉽게도 영어이다. PDF확장자는 Adobe Acrobet Reader로 볼 수 있다.

 

 

 

img21.jpg

 

▲ DVD X RESCUE - 손상된 DVD를 복구할 수 있는 기능을 한다.

 

 

 

img15.jpg

 

  ▲ Acrivation - CASE 하단에 적힌 라이센스 ID와 패스워드를 적어준후 계속(Continue) 버튼을 클릭하면 활성화된다.

 

 

 

img16.jpg

 

  ▲ Updater - 설치 CD는 Ver. 3.2.1 이지만 실행시 자동으로 검색하여 위와같은 메시지를 출력하여 최신버젼으로 업데이트를 유도한다.

 

 

 

img19.jpg

 

▲ 업데이트를 하려고 파일을 서버로부터 다운로드 받고 있다.

 

 

 

img14.jpg

 

  ▲ 업데이트를 시작하면 간단한 패치만 하는 것이 아니라 모든 프로그램을 재설치 하므로 PC를 리부팅해야 한다.

 

 

 

img23.jpg

 

▲ DVD X COPY PLATINUM (ADVANCED MODE) - 모든 기능을 좌측 버튼을 클릭하여 실행할 수 있다.

 

 

 

 

 

▲ SIMPLE MODE - DVD X COPY XPRESS 가 바로 SIMPLE MODE 이다.

 

 

 

img24.jpg

 

  ▲ ADVANCED MODE - DVD X COPY 의 진보된 형태이다. Split 과 Compression 이 모두 가능하며, DVD X COPY보다 기능이 더 다양해졌다.

 

 

 

 img25.jpg

 

▲ DVD X Rescue - 손상된 DVD나 CD를 복구할 수 있다.

 

 

 

img28.jpg

 

  ▲ TDF LIBRARY - TDF는 Title Definition Format의 줄임말이다. 말그대로 DVD-Video 타이틀의 백업시 설정값을 저장하여 차후 복수적??과물을 얻을 수 있다. 또한 TDF 파일만을 공유함으로서 다른 사용자의 최적화된 값으로 백업하여 쉽게 노하우를 전수받을 수도 있다.

 

 

 

img26.jpg

 

  ▲ SETTINGS - DVD레코더와 임시 저장경로 등을 지정할 수 있다. 툴자체가 사용방법이 쉽고 간편하므로 환경설정 또한 매우 간단하다. 기본값으로 사용해도 문제없으며, 굳이 변경한다면 Temporary Folder만 보조 드라이브로 설정하는 정도만 하면 된다.

 

 

 

 

  ▲ 경고문 - DVD X COPY 초기버젼도 그랬듯 DVD-BACKUP에 대한 강렬한 경고메시지가 백업한 타이틀 가장 첫 화면에 나타난다.

 

 

 

 

 

 

  DVD X COPY XPRESS와 DVD X COPY PLATINUM까지 간략히 살펴보았다. 기능적인 면에서의 결과와 사용법은 곧 DVDRWInfo의 강좌를 통해 제공할 예정이다. 종합적으로 볼 때 DVD X COPY 제품군의 특징은 매우 유용하며, 매우 쉽고, 매우 편리하다. DVD X COPY PLATINUM이 XPRESS에 비해 좀더 세부적인 기능과 부가기능을 제공하고 있기는 하나 역시 현재 DVD레코더 사용자들의 기호에 맞도록 커스트마이징 하는 작업에 있어서는 부족함이 느껴진다. 입문자나 초보자는 쉽고 간결한 인터페이스가 필요하고 그래야만 한다. 그러나 그 수준을 벗어나 버리면 조금더 난해하고 자세한 설정을 하여 최적화된 화질과 음질을 욕심내게 되고 그렇게 하기위한 기능을 원하고 찾게된다. 위에서 언급했던 기능 중 TDF 저장값만 활발히 공유되어 활성화 된다면 DVD X COPY PLATINUM이 타이틀 백업 S/W중 가장 높은 점유율을 기록할 수도 있을 것이라는 예상도 해본다.(이 역시 각 타이틀의 커스트마이징을 원하는 사용자들의 욕구를 충족시켜주기 위한 한 방편이다) 제품군의 공통적인 특징상 파워유져보다는 DVD레코더를 처음 사용하거나 간단한 조작으로 백업을 하려하는 사용자층을 타겟으로 대중적인 보급화를 꾀하기에 알맞은 제품으로 판단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