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IT미디어 pcBee입니다.
DVD에다가 게임을넣으면..

게임이 됩니다. 그리고 DVD를 영화용으로만 사용하고 있지 않습니다

 

간단히 차례로 답해보겠습니다.

문:DVD최대 용량이 17기가정도라고했는데
답:그렇지 않습니다. DVD관련 기술이 계속 발전되고 있지만 현재 상용화 되어 가장 널리 쓰이는 DVD 매체의 저장 용량은 대략 4.7GB 정도입니다. 그 외에 기록이 가능한 DVD-R, DVD+R, DVD-RW, DVD-RAM 등 사용 방식마다 약간씩 용량에 차이는 있습니다.

문:여기다가 게임을 여러개 카피해두고 쓰면 게임이 될까욤??
답:됩니다. CD-R이나 CD-RW 매체에 게임을 복사하듯이 앞서 언급한 여러 기록 가능한 DVD 미디어에 용량이 많은 게임을 복사해놓고 즐길 수 있습니다. 물론 DVD-RW나 DVD+RW 같은 아직은 고가의 장비를 구입해야겠지요.

문:왜 DVD를 영화용도에만 쓰는지 궁금해서요.
답:그렇지 않습니다. 현재도 DVD는 영화 외에 여러 다른 용도로 쓰이고 있습니다. 아시다시피 DVD는 데이터를 저장하는 한 방식일 뿐입니다. 여기에 무슨 데이터를 저장하느냐는 만드는 이에게 달려 있습니다. 흔히 알고 있는 것이 DVD 영화 타이틀일 뿐입니다. 대표적인 예로 PS-2나 XBOX의 게임 소프트웨어는 바로 DVD에 담겨져 있습니다.그리고 DVD-AUDIO라고 해서 고음질 다채널의 음악을 듣기위한 방법으로도 이용하고 있습니다.

문:여러가지 게임을 패키지형식으로 한 DVD에 마니해두면 좋을듯싶은디..
답:가능합니다. 다만 아직은 CD-ROM에 비해 DVD-ROM 보급이 늦어 시장이 크지 않기때문에 드물뿐입니다. 점차 DVD-ROM 사용이 일반화되고 게임의 용량이 커져가면 언제가 CD를 제치고 DVD가 주요 매체로 이용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