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IT미디어 pcBee입니다.
디지털 카메라 구입 가이드
 
1) 디지털카메라의 사용 목적에 맞는 사양 결정
- 요구 사양을 정확히 파악하여 불필요하게 고가의 비용이 투입된 기능들을 제거하여 구입 예산을 절감한다.

2) 구입 비용의 검토
- 구입 예상 금액 중 액세서리 구입을 고려하여 본체 가격의 약 20-30% 추가 책정하여 구입 결정 후 액세서리 금액의 추가로 인한 구입비용 초과를 방지한다.

3) 브랜드 및 정품 여부 결정
- 각 브랜드별 사용 메모리의 종류가 다르고 메모리의 가격 및 데이터 안정성의 편차가 발생하므로 구입시 주의한다.
- 각 브랜드 및 정품여부에 따라 A/S 기간 및 A/S에 대한 신뢰도가 다르므로 구입시 감안한다.
- 기타 주변 액세서리의 지원 여부 및 대략적인 가격을 파악하여 감안한다.
- 정품 구입 여부를 결정한다. 추후 A/S비용 및 교환과 환불에 따른 손실을 감안하여 정품의 구입을 권장한다.

4) 구입모델의 결정
- 초기 사용 목적과 예상비용 및 브랜드 결정에 종합하여 적절한 모델을 선택한다.
- 구입 모델의 결정시 신제품 여부 등을 확인한다.

5) 추가 구입 액세서리의 결정
- 메모리, 가방및 배터리, 충전기 등 추가 액세서리를 결정한다.

6) 구입 가격의 결정
- 구입 가격의 경우 각 인터넷 가격비교 사이트를 활용하여 확인하고 지나치게 저렴함을 추구하기 보다는 구입 제품의 질적인 면을 동시에 추구해야 한다.
- 지나친 저렴함을 추구하다보면 내수용의 구입이나 전시제품 또는 중고제품을 구입하게 되므로 주의한다.
- 본체 가격이 저렴한 경우 액세서리에서의 과중한 가격을 제시받을 수 있으므로 액세서리 가격 역시 정확히 확인한다.

7) 구입처의 선택
- 구입처의 신뢰도가 제품의 신뢰를 보장하지는 않는다.
- 구입과 관련하여 가장 믿을 수 있는 사람을 통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 조사한 가격에 근접한다면 부담없이 구입하라.

8) 구입
- 가장 손쉬운 방법인 온라인 구매의 경우 사기나 또는 제품의 품질에 대한 확인을 할 수 없기 때문에 구입처에 대한 결정을 다시 한번 검토해야 한다.
- 직접 방문하여 구매하는 경우 역시 구입당시에 구매자가 제품의 상태를 확인하기란 쉽지가 않다. 그래서 구입 후 제품의 이상 발생시 새 제품으로 교환 가능한지를 확인해야 한다.

9) 구입 후 제품 상태 검사
- 제품 설명서를 통하여 기본 액세서리를 포함한 기본 구성품을 확인한다.
- 제품의 표면 상태를 확인하여 새 제품인지 여부를 확인한다.
- 제품의 정품 여부를 확인한다.
- 대게의 경우 본체에 있는 시리얼번호로 정품의 여부를 확인하므로 시리얼넘버의 확인 후 각 브랜드에 문의하여 정품인지를 확인한다.
- 각 기능 등 설명서의 순서에 따라 실행하여 제품의 기능적인 품질 여부를 확인한다.

10) 촬영
좋은 제품의 구입 후에는 항상 노력이 따라야 한다.
작동 요령 및 촬영의 기본 지식을 배워 시간의 투자를 아끼지 않아야 한다.
자칫 잘못하면 보관용의 고가 장비로서 전락할 수 있으므로 관심과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

출처:www.dcaser.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