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IT미디어 pcBee입니다.
워크스테이션을 위한 뉴-타입 하이엔드 그래픽 카드 성능 분석
워크스테이션을 위한 뉴-타입 하이엔드 그래픽 카드 성능 분석

IBM PC 및 각종 컴퓨터 시스템용으로 발표된 퍼즐 게임 뿌요뿌요가 Pocket PC용으로 발매된다. 그러나 이번 발표의 뒷면에는 상당히 흥미로운 뿌요뿌요 시리즈의 변화를 확인할 수 있다.

 

 

세계적인 메이저 게임 개발사인 일본 SEGA는 Pocket PC 버전의 뿌요뿌요를 발표했다. 1인용 전용이며 지원하는 기종은 현재로서는 ARM 프로세서 전용에 Pocket PC 2002 전용. 가격 또한 현재로서는 미정이다.

 

뿌요뿌요 for Pocket PC는 SEGA 최초의 Pocket PC 게임인 관계로 게임의 품질에 상당히 신경을 썼다고 할 수 있는데 반투명 처리와 대형 오브젝트를 처리할 수 있는 전용 2D 라이브러리를 개발하였고 사운드 또한 음악과 음성을 동시 처리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게임 모드는 4가지를 제공한다.

 

그러나 여기에서 흥미있는 점은 뿌요뿌요 for Pocket PC 자체의 발표가 아닌 '왜' 뿌요뿌요의 제작사인 Compile이 아닌 SEGA에서 이 게임을 발표했는가 하는 의문이다. SEGA는 자체적인 게임 개발사이긴 하지만 유통사도 겸하므로 SEGA의 이름만 붙여 판매되는 것이 아닌가 생각할수도 있는데 현재 정황을 보면 꼭 그렇게만 생각할수도 없는 상황이다.

 

Compile 웹 사이트에 게시된 뿌요뿌요 판매 종료 안내문

 

Compile은 9월 1일자로 현재 시장에서 출시된 모든 뿌요뿌요 시리즈를 단종시키고 이후 개발에서 완전히 손을 뗀 상황이다. 이는 단순한 차기 모델 개발 및 기출시된 게임의 사후지원 종료를 의미하는 것은 아닌데 뿌요뿌요 시리즈의 저작권 및 판권 자체를 SEGA 및 일부 업체에 넘긴것으로 추정된다. 그러므로 앞으로의 뿌요뿌요 시리즈는 출시된다 할지라도 Compile의 이름이 아닌 다른 이름(여러가지 기종에 이식된 뿌요뿌요 시리즈지만 메인스트림은 SEGA가 될것으로 보인다.)으로 발매될 것이다.

 

기사 일부 인용 : ASCII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