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IT미디어 pcBee입니다.
ATi Radeon 9600XT vs NVIDIA Geforce FX 5700 Ultra 성능 대결
최근 시장에 속속들이 선보이고 있는 NVIDIA와 ATi의 최신 보급형 프로세서를 장착한 각 그래픽 보드가 실제 어느 정도의 성능차이를 보이고 있을까?

이베이가 오프라인 경매업체인 소더비의 온라인 경매를 맡기로 했다 . 또 고급 브랜드 경매인 '이베이 프리미어'는 중단하기로 했다고 뉴스바이츠가 31일 보도했다.

이로써 2년 전 2천500만 달러를 투자해 소더비닷컴을 오픈했던 소더비는 2년만에 온라인 경매 부분을 정리하게 됐다. 소더비는 지난 99년말 아마존닷컴과 온라인 경매 부분 제휴를 발표하기도 했다.

맥 휘트먼 이베이 CEO는 "소더비와 이베이는 서로 보완 관계"라고 강조했다. 이베이가 활발한 글로벌 마켓플레이스와 기술 플랫폼 부분이 장점인 반면, 소더비는 예술품, 유물, 수집품 등의 감정과 전 세계 판매자 네트워크, 경매 하우스 등이 강점이라는 것이 휘트먼의 설명이다.

양사는 오는 여름까지 이베이의 서버와 웹 경매 기술을 이용해 소더비닷컴을 운영하게 된다고 밝혔다.

소더비의 빌 프레흐트 CEO는 "이는 소더비 온라인 경매 비즈니스의 다음 단계를 상징하는 조치"라고 설명했다.

소더비 측은 또 그 동안 온라인 접속을 제공해 왔던 전통품 경매 역시 이베이의 라이브 옥션 기술을 이용하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지난 2년 동안 소더비는 온라인 경매를 통해 1억 달러 상당의 물품을 판매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중엔 814만 달러에 거래된 미국 독립선언서 초판 희귀본도 포함돼 있다.

김익현기자 sini@inews24.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