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IT미디어 pcBee입니다.
시장 엿보기 2탄 - 각양각색 ‘PC 조이스틱'의 세계
기존에 PC 게임과 조이스틱에 대해 관심이 있었던 독자라면 이번 기사를 통해 자신에게 맞는 조이스틱 선택의 기준점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이다.

Roxio의 CD 레코딩 소프트웨어인 이지 CD 크리에이터 5 와 윈도우 2000 사이에 커다란 문제가 존재하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Roxio 웹사이트에 따르면 윈도우 2000이 설치된 PC에 이지 CD 크리에이터 5을 인스톨할 경우 가끔씩 블루 스크린이 뜨거나 컴퓨터의 부팅 시간이 엄청나게 길어지는 문제가 발생한다고 한다.

뉴스그룹 등에 따르면 이 심각한 문제는 프로그램 패키지에 포함된 하드디스크 데이터 복구용 소프트웨어 Take Two와 관련이 되어 있다고 한다. 그래서 Roxio 측에서는 이지 CD 크리에이터를 설치할 때 Custom Installation 메뉴를 선택해서 Take Two를 설치하지 않도록 하는 방법을 권장하고 있다.

그러나 특정 프로그램을 인스톨할 때 대다수의 유저들이 특별한 옵션 없이 설치한다는 사실을 생각하면 이는 그다지 확실한 해결 방법이 아닌 듯. 또한 이미 이지 CD 크리에이터 5가 설치된 시스템에서는 ZIP 드라이브/EIDE CD-RW 드라이브/USB 기기 등을 모두 떼어낸 후 이지 CD 크리에이터를 언인스톨해야 한다고 한다. 그런 후 앞에서 설명한 방법대로 Take Two를 제외시킨 후 이지 CD 크리에이터를 설치하면 된다.

Roxio의 경고문 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