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IT미디어 pcBee입니다.
포켓 PC vs. 팜 - 숙명의 대결
팜과 포켓 PC가 시장을 양분하고 있는 지금, PDA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든 어느 진영이 더 우세한 상황이고 앞으로는 누가 더 성공하게 될 것인지 생각해 본 일이 있을 것이다.
세계 최대의 인터넷 서비스업체인 아메리카온라인(AOL) 과 최대의 소프트웨어 업체인 마이크로소프트(MS) 가 25일 나란히 새로운 인터넷 접속 서비스 계획을 발표했다.

AOL은 이날 자사 접속 소프트웨어의 최신 업그레이드판인 AOL 6.0을 개발해 내놓았다.

AOL 6.0을 이용하면 고속 데이터 접속서비스는 물론, 컴퓨터 이외의 단말기로도 유.무선 AOL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고 회사측은 밝혔다.

AOL은 이와 함께 AOL 수신자부담 전화번호로 전화를 걸어 날씨와 주가 등 원하는 정보를 받을 수 있는 'AOL 바이폰' 음성 서비스도 시작한다고 밝혔다.

MS도 이날 자체 인터넷 포털인 MSN의 콘텐츠를 재정비하고 새로운 브라우저 서비스를 선보였다.

회사측은 새 브라우저가 MSN이 제공하는 콘텐츠 이용 및 검색이 쉽고 MS에서 만든 소프트웨어와 호환성도 좋아 네티즌들에게 인기를 끌 것이라고 말했다.

MS는 이 브라우저를 MSN에 가입하지 않았더라도 일단 방문만 하면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MS는 앞으로 인터넷 서비스 부문에 1억5천만달러의 해외마케팅 비용을 포함, 모두 10억달러를 투입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중앙일보 ] 최형규 기자

제공 : joi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