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업-입학 선물, 대세는 IT 기기



민족 최대의 명절 설날과 졸업, 입학 시즌이 몰려있는 2, 학생들을 위한 선물 트렌드가 변화하고 있다. 주는 이와 받는 이 모두 용돈이나 학용품보다는 실제로 학습에 도움이 되는 실용적인 IT 기기를 선호하고 있는 것. 이에 IT 업계도 학생들을 겨냥해 졸업입학 선물로 적합한 다양한 IT 기기를 선보이고 있다.

 

지난 달 옥션이 회원들을 대상으로 '새 학기 자녀 선물 선호도'에 관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노트북과 스마트폰이 1, 2위를 차지했다. 또한 교육에 실질적으로 도움을 주는 스마트 학습기나 교우 관계를 돕는 카메라, 모바일 프린터 등의 IT 기기 역시 1월부터 매출이 크게 상승하며 졸업이나 입학 선물로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다. 전문가들은 이러한 트렌드에 대해 IT 기기는 학교 생활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높은 실용성을 갖춰 선물을 주는 이와 받는 이의 만족도가 모두 높기 때문이라고 분석한다.

 

이에 IT업계는 2월을 일명 ‘아카데미 시즌’이라 불리는 최대 성수기로 설정하고 학생들을 위한 IT 기기들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세계에서 가장 가벼운 14인치 노트북, 셀카 특화 카메라 등은 학생들의 학교 생활을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 해 주는 다양한 기능을 갖춰 졸업, 입학 선물로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다.




[
노트북] 교실에서도, 강의실에서도 더 가볍다

노트북은 인터넷 강의 수강, 리포트 작성 등 높은 활용도를 갖춰 학교 생활에서 빼놓을 수 없는 IT기기로 꼽힌다. 그러나 학교에 가지고 갈 만큼 휴대성이 높은 노트북들은 화면이 작거나 기능이 떨어져 불편함을 감수해야 했던 것이 사실. 최근 출시된 14형 노트북은 가벼운 무게와 넓은 화면, 높은 성능을 모두 갖춰 스마트한 학교 생활을 돕는 제품으로 주목 받고 있다.


 

LG전자가 최근 출시한 그램 14(모델명:14Z950)’는 학생들의 가방에 쏙 들어가는 323 x 225 x 13.4 mm의 크기와 980g의 가벼운 무게를 갖췄다. 그램 14는 한국기록원으로부터 세계 최경량 14형 노트북으로 공식 인증 받은 제품으로, 여학생들이 종일 가방에 넣고 다녀도 큰 부담이 없는 커피 두 잔 정도의 무게이다. 특히 이 제품은 넓은 화면을 적용해 인터넷 강의 수강, 리포트 작성 시에도 더욱 편리하다. 기존 넷북이라 불리던 휴대용 노트북은 작은 화면 크기로 인해 강의를 들을 때 화면 속 필기를 알아보기 힘들거나, 레포트 작성 시 전체적인 내용을 한 눈에 파악하기 어렵다는 단점이 있었다. 그램 14는 시야각 178도의 명품 IPS 패널과 풀 HD 해상도(1920x1080)를 적용한 14형 화면을 탑재해 다양한 상황에서도 뛰어난 활용도를 보인다.

 

뿐만 아니라 성능도 한 단계 업그레이드됐다. LG전자는 그램 14에 최신 인텔 5세대 CPU ‘코어 i7’를 탑재해 그래픽 성능을 4세대 CPU 대비 20% 이상 높였다. 또한 고밀도 배터리 장착으로 최대 10.5시간까지 연속 사용이 가능해 교실이나 강의실에서 전원 콘센트를 찾아야 했던 불편함까지 없앴다.

 



[
카메라] 학교 생활의 즐거움, 셀프로 남기자

소풍이나 MT 등 학창 시절의 추억을 더욱 선명하게 간직할 수 있는 카메라도 졸업, 입학 선물로 각광 받는 제품이다. 특히 최근 출시된 셀카 특화 카메라는 스마트폰의 셀카 기능보다 훨씬 뛰어난 화질과 성능을 갖춰 셀카를 즐기는 학생들을 위한 머스트 해브 아이템으로 떠올랐다.


니콘이미징코리아‘쿨픽스(COOLPIX) S6900은 멀티 앵글 액정 모니터를 탑재해 셀프 촬영에 특화된 제품이다. 로우 앵글부터 하이 앵글까지 다양한 각도에서 자유롭게 촬영 가능해 학창 시절의의 추억을 간편하게 남길 수 있으며 카메라를 세울 수 있는 카메라 스탠드와 전면부 셔터 버튼도 추가했다. 또 카메라 방향에 따라 모니터 화면이 자동으로 회전하는 액정 모니터 회전 기능과 동작 인식 기능을 통해 손짓으로 카메라를 원격 제어할 수 있는 제스처 컨트롤 기능도 제공해 셀프 촬영의 재미들 더했다. 무게 역시 약 181g에 불과해 여학생들도 가볍게 휴대하며 학교에서 친구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자신의 모습을 담을 수 있다.

 



[
스마트 학습기] 가볍게 터치하면, 외국어 실력 쑥쑥

외국어의 중요성이 커지는 요즘, 쉽고 재미있게 외국어를 공부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스마트 학습기 역시 자녀나 조카의 교육을 위한 선물로 인기를 끌고 있다.

교육컨텐츠 전문 기업 위버스마인드뇌새김’은 기기 하나로 영어, 일본어, 중국어 등 단어암기는 물론 회화학습, 시험대비까지 할 수 있는 스마트 학습기다. ‘뇌새김 워드는 그림을 활용한 연상기법으로 영어단어를 쉽고 재미있게 학습하면서 오래 기억할 수 있게 도와 초등학생 자녀에게 적합하다. 영어실력의 기초가 되는 어휘력을 탄탄하게 다질 수 있고 중고등학교 진학 후에도 본인의 학교에서 사용하는 교과서 단어만 골라 학습할 수 있어 내신 관리까지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영어회화실력을 기르고자 하는 자녀에게는 대화형 시뮬레이션 학습이 가능한 ‘뇌새김 토크’가 적합하다. 뇌새김 토크를 활용하면 학습자가 실제 미국 어학연수 과정에서 경험하게 되는 상황을 가상으로 체험하며 역할극을 하듯이 상황에 맞는 문장과 표현을 학습할 수 있어 외국으로 나가지 않고도 비슷한 효과를 얻을 수 있다.

 



[
모바일 프린터] 간편하게 뽑아, 친구들과 추억 공유

가방 한 켠에 쏙 들어가는 사이즈의 모바일 포토프린터는 교실이나 강의실에서 촬영한 사진을 복잡한 과정 없이 즉석에서 인화할 수 있어, 학창 시절의 추억을 친구들과 색다르게 간직하기 위한 IT 기기로 인기몰이 중이다.


LG전자의 ‘14년형 포켓포토’는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사진을 그 자리에서 즉시 인화할 수 있는 모바일 포토프린터이다. 복잡한 과정 없이 학창 시절의 추억을 간직할 수 있으며 포켓포토 전용 앱을 통해 다양한 필터 효과와 액자 기능도 제공되기 때문에 학생들 사이에서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다. 또한 이 제품은 가방 한 켠에 쏙 들어가는 슬림한 사이즈(76 x 120 x 20, mm)로 간편하게 휴대할 수 있으며, 작아진 크기에도 배터리 수명은 전작에 비해 더욱 강화돼 별도의 충전 없이도 최대 30매까지 인화가 가능하다.

 

LG전자 관계자"최근 학생들을 위한 선물 트렌드가 변화함에 따라 설날과 졸업, 입학이 몰린 2월은 IT 업계에서 아카데미 시즌이라 불리며 최대 성수기로 주목 받고 있다다양한 기능을 갖춘 IT 기기는 학습에 도움을 주는 것은 물론, 교우 관계에도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졸업이나 입학 선물 시 주는 이와 받는 이의 만족도가 가장 높은 제품군이라고 말했다.
2015년 02월 12일 홍석우 기자
평점 및 리뷰 작성하기

리뷰등록

  • gdhong
  • 이런걸 학생이 들고 다닌다니..
    세상 많이 변했네요...
  • 2015-02-12 22:18:00
나우앤티비 실시간 블로그 blog
blog content
nown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