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금 설 연휴’, IT기기로 스마트 힐링하세요

올해 설 연휴는 최장 9일을 쉴 수 있는, 말 그대로 ‘황금 연휴’다. 이렇듯 금쪽같은 연휴를 앞두고 멀리 휴가지로 떠날 계획을 준비하는 여행객들과는 대조적으로, 긴 연휴를 집에서 여유롭게 즐기고자 하는 ‘힐링족’도 최근 눈에 띄게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배경에는 연말부터 이어지는 송년회, 신년회 후유증과 더불어 명절 스트레스까지 겹치면서 복잡한 성수기 여행지보단 집에서 편안하게 여가를 즐기며 에너지를 비축하려는 심산이 크다. 특히 설 연휴 이후 곧장 이어지는 34월은 평일에 법정 공휴일이 하루도 없어 이런 움직임을 더욱 부추긴다.

 

이에 IT 업계도 휴식과 여가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스마트 기기들을 앞세워 연휴 기간 여유로운 힐링을 꿈꾸는 소비자 공략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특히 풍부한 입체음향을 구현하는 사운드바, 고급 원두의 풍미를 만끽할 수 있는 커피머신 등 집에서도 간편하게 특별한 휴가를 보낼 수 있는 제품들이 눈길을 끌고 있다.

 



[사운드바] 힐링은 사운드로 완성된다

올 설 연휴, 복잡한 휴가지를 피해 집에서 편안하게 문화생활과 함께 힐링타임을 즐기고 싶다면 극장, 공연장의 현장감을 생생하게 구현할 수 있는 제대로 된 음향기기 하나쯤은 준비하는 것이 좋다.

 

LG전자에서 최근 출시한 ‘LG 와이파이 사운드바 (모델명: LAS750M)’는 슬림한 바(Bar) 형태의 일체형 디자인으로 4.1채널의 입체 음향과 360W의 고출력 사운드를 구현하는 차세대 음향기기다. 특히 이번 신제품에 탑재된 ‘LG 오토 사운드 엔진(LG Auto Sound Engine)’은 음역대의 높고 낮음을 주파수에 따라 자동으로 감지해 어느 음역대에서나 균형감 있는 음향을 구현, 음향기기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 없이도 편안하게 고품질의 음악을 감상할 수 있다.

 

또한 ‘LG 와이파이 사운드바는 블루투스 방식보다 대역 폭이 넓은 와이파이 기술을 적용해 원음에 가까운 24bit, 192kHz FLAC 음원을 안정적으로 재생하는 것은 물론, 스마트폰 앱을 활용한 다양한 편의 기능까지 탑재했다. 외부에서 듣던 음악을 집에서도 간편하게 이어 들을 수 있는 ‘오토 뮤직 플레이’, 모바일 메신저 ‘라인’을 활용해 제품과 일상 언어로 대화할 수 있는 ‘홈챗서비스, LG 사운드바와 스마트 오디오를 함께 연결해 입체음향을 더욱 강화하는 홈 시네마 모드등이 대표적이다.



[커피머신] 홈카페에서 즐기는 나만의 힐링타임

집에서 편안하게 여가를 즐기는 것도 좋지만, 매번 삼시세끼만 챙겨 먹는다면 평소의 일상과 다를 바 없을 것이다. 이럴 땐 나만의 홈카페를 통해 그윽한 커피 향 넘치는 특별한 휴가를 만들어보자.

 

드롱기아이코나 빈티지 에스프레소 머신은 커피 추출 압력이 커피전문점용 머신과 같이 '9(bar, 압력 단위)'여서 집에서도 바리스타가 만든 것 같은 풍미의 커피를 맛볼 수 있는 제품이다. 특히 복고풍 디자인과 감각적인 빈티지 색상으로 개성 있는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손색이 없다. 이 밖에도 컵워머 기능으로 컵을 예열한 후 커피를 추출하면 더욱 풍미 있는 커피를 즐길 수 있으며, ‘카푸치노 시스템’을 적용하여 스팀과 우유를 적절히 섞어 풍부하고 부드러운 우유거품을 생성할 수 있다.



[유아용 로봇] 육아 부담 없어야 진정한 힐링이죠!

최근에는 아이와 함께 놀아주는 친구 같은 스마트 기기가 선보이며 어린 자녀를 둔 부모들도 잠시 육아의 부담에서 벗어나 집에서도 제대로 된 여유시간을 즐길 수 있게 됐다.

 

SK텔레콤의 스마트 교육 로봇 '아띠'4~7세 어린이들이 로봇을 만지고 움직이는 등의 놀이를 통해 다중 지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제품이다. 스마트폰을 로봇의 두뇌로 활용하기 때문에 교육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수 있고 증강현실 기술 등을 적용해 학습 효과성을 대폭 향상시킨 것이 장점이다. 특히 아띠의 영어 교육 콘텐츠는 교육 공학 분야에서 세계적으로 권위를 인정받고 있는 미국 유타주립대학교와 공동연구 및 자문을 통해 개발되어 뛰어난 학습 효과를 자랑한다.



[안마기] 힐링과 미용, 두 마리 토끼를 한번에

이번 설 연휴를 활용해 충분한 휴식을 취하는 것은 물론, 휴가 복귀 후 예뻐진 미모로 주목 받고 싶은 여성이라면 건강과 미용을 동시에 챙길 수 있는 뷰티 바이브레이터에 관심을 가져볼 만 하다.

 

아이스퀘어의 뷰티 바이브레이터 '부루부'는 여성들의 아름다운 몸매를 가꾸기 위한 효과적인 멀티진동 안마기로, 본체의 떨림을 통해 팔, 다리, , 허리, 복부 등의 효과적인 부위별 마사지가 가능한 제품이다. ON/OFF 버튼의 간단한 조작법과 단계별 15분 자동코스로 구성된 2단계 강도조절기능을 탑재했을 뿐만 아니라 벨크로 벨트를 통한 접촉부위 고정으로 강력한 마사지를 구현한다. 여기에 심플한 디자인과 콤팩트한 사이즈로 언제 어디서나 간편한 사용이 가능한 것이 장점이다.

 

LG전자 관계자"평년보다 긴 설 연휴지만 그만큼 휴가 후유증도 커질 수 있어 적절한 휴식과 관리가 필요하다최근 다양한 힐링 기능을 탑재한 IT 기기들이 선보여, 이를 잘 활용한다면 훨씬 더 간편하고 여유로운 휴식을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2015년 02월 10일 임고운 기자
평점 및 리뷰 작성하기

리뷰등록

  • gdhong
  • 다양한 제품들이 많군요
  • 2015-02-10 20:08:58
나우앤티비 실시간 블로그 blog
blog content
nown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