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나의 시대가 왔노라! NVIDIA GeForce 7900GS VGA 5종 벤치마크

최근 그래픽 카드 시장을 술렁이게 만들며 소비자들에게 상당히 큰 관심을 끌고 있는 제품이 있으니 다름 아닌 지포스7900GS 시리즈가 그 주인공이다. 비슷한 시기에 출시되어 보다 상위권에 포진되어 있는 하이엔드급 제품인 7900GT와 비교하여 그다지 떨어지지 않는 성능, 그리고 많은 이들의 예상을 깬 저렴한 가격 등은 그래픽 시장의 판도를 바꾸어 놓기에 충분한 잠재력을 지니고 있었다. 때문에 출시된 지 채 1달이 지나지 않았음에도 각 사이트의 판매 순위에서 상위권을 차지할 정도로 많은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사실 그동안 일반 유저들에게 있어 지포스7900시리즈로 대표되는 보급형 이상의 제품은 그림의 떡이나 마찬가지였다. 워낙에 높은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었을 뿐만 아니라 지포스7600 정도의 사양으로도 현존하는 웬만한 게임들을 돌리기에 큰 무리가 없었기에 굳이 막대한 출혈(?)을 감수하고 구입해야할 필요성을 느꼈지 못했기 때문이리라. 물론 기회가 된다면 사용해보고자 하는 유저들이야 적지 않았지만 그 판매량은 당초 기대에 많이 못미쳤다.

 

지포스7900GS의 출현은 이러한 점에서 상당한 의미를 지닌 제품이라 말할 수 있다. 우선 20만원 초반을 형성하고 있는 가격대만 보더라도 군살을 확 뺀 저렴한 제품임을 알 수 있다. 게다가 하이엔드급을 표방하는 기대 이상의 성능은 소비자들의 선택의 여지를 빼앗아 버렸다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많은 이들을 유혹하고 있다. 그렇기에 과거 6600 시리즈가 그러했던 것처럼 이 제품들 또한 상당한 돌풍을 몰고 올 충분한 가능성을 가지고 있는 것이다.

 

 

 GeForce7900GS......누구냐 넌?

 

가을이 시작되는 9월의 초순경에 런칭된 NVIDIA의 GeForce7900GS는 보다 앞서 출시된 상위 모델의 7900과 7950시리즈와 같은 기반의 코드명 G71로 명명된 7900GS 칩셋을 사용하고 있다. 또한 형님뻘 되는 7900GT 제품과도 각각 4개와 1개의 차이를 가지고 있는 픽셀과 버텍스 파이프라인의 개수를 제외하고는 스펙상 별다른 차이점을 찾을 수 없다.

 

물론 사양이 비슷하니 성능이라고 큰 차이가 날 리 만무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30만원 안팎을 왔다 갔다 하는 7900GT에 비해 거의 10만원 이상 하락된 가격에 판매되고 있다는 사실은 참으로 아이러니하지 않을 수 없다. 새로이 출시된 7900GS가 기존의 7900 제품군의 판매량을 위협하는 가장 큰 경쟁자로 급부상했으니 말이다. 하기야 소비자의 입장에서 본다면 선택의 폭이 한껏 넓어졌으니 집안싸움이라 한들 싫을 리 없을 것이다.

 

이쯤 되면 대세는 7900GS로 어느 정도 기울어진 듯싶다.....그렇다면 문제는 슬슬 늘어나기 시작하는 7900GS 제품들 중 과연 어느 제품을 고르냐는 것이다. 아마 이 부분이 소비자들을 가장 고민되게 만드는 문제가 아닐까 한다. 이 제품을 고르자니 저 제품의 가격이 더 싸 보이고, 저 제품을 고르자니 또 다른 제품의 성능이 좋아 보이고, 또 다른 제품을 고르자니 쿨링이 시원찮아 보이고...이렇듯 자신에게 딱 맞는 제품을 고르기란 여간 쉽지 않은 일이다.

 

이번 5종 그래픽 카드 벤치마크는 이러한 소비자들을 위해 7900GS에 대한 보다 정확한 구매 가이드를 제공하고자 작성되었으며, 현재 출시되어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여러 종의 7900GS 제품 중 5가지의 제품을 선정하여 소개하고자 한다. 시스템 사양이나 드라이버 등의 환경 조건에 따라 테스트 결과가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기에 절대적인 결과라 말할 수 없지만 단순 참고용으로 좋은 비교자료가 될 수 있을 것이며, 이를 통해 자신에게 꼭 맞는 그래픽 카드는 어떤 것인지 눈여겨 봐두길 바란다.

 

 


 

이벤트는 마지막 페이지에 안내되어 있습니다.

2006년 10월 16일 홍진욱 기자
평점 및 리뷰 작성하기

리뷰등록

나우앤티비 실시간 블로그 blog
blog content
nown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