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가격대비 성능비! 지포스 8800GTS 320MB 그래픽 카드 4종 미니 벤치

하이엔드, 중급형, 보급형.....제품의 사양이나 성능, 그리고 사용 용도 등에 따라 크게 등급을 나누는데 사용되는 용어들이다. 하지만 이 용어들에 대한 특별한 정의는 없다. 단지 유저들의 편의에 의해 언젠가부터 일반적으로 통용되기 시작한 일종의 은어와도 같은 말이다. 또한 셀 수도 없을 만큼 많은 종류의 제품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는 요즘 같은 시기에 제품의 위치를 구분 짓는 중요한 잣대이기도 하다. 물론 어제의 하이엔드가 오늘의 보급형이 되기도 하지만 말이다. 

 

그래픽 카드 역시 마찬가지다. 위의 단어 중에 어떤 단어가 머리 맡에 붙냐에 따라 시장에서 제품이 갖는 위치가 틀려진다. 물론 이러한 단어들이 구매에 결정짓는 요인이 되지는 못하지만 제품의 이미지에 적지 않은 영향을 미친다는 점에서 그 중요성을 간과할 수는 없을 것이다.

 

 

 

서론이 다소 길었다. 금번에 진행하고자 하는 기사의 내용이 이와 무관하지 않은지라 조금은 쓸데없는 말로 이야기의 운을 띄었으니 양해를 바란다. 제목에서도 알 수 있듯 이번 기사는 엔비디아에서 출시한 지포스 8800GTS 320MB 그래픽 카드 4종에 대한 벤치 마크이다. '8800'이라는 숫자에 다소 거리감을 느끼는 유저들도 분명 있을 것이다.

 

현재 출시된 모든 그래픽 카드를 합쳐 열 손가락 안에 들 정도로 강력한 성능을 보여주는 제품이기에 그저 눈요기 거리에 지나지 않을 것이라 생각하는 유저들이 상당수일 것이라 생각한다. 성능이 뛰어난 하이엔드급 그래픽 카드는 의례 유저들의 상식을 뛰어넘는 고가에 판매되기 때문이다.

 

하지만 금일 소개하고자 하는 지포스 8800GTS 320MB 제품은 그런 소비자들의 고정관념을 과감하게 불식시켜준 제품이라는 점 때문에 출시 당시 많은 유저들의 환영을 받은 바 있다. 뛰어난 성능으로 타 제품을 압도하며 발군의 실력을 보여주고 있음에도 가격은 중급형의 수준을 유지하고 있으니 과연 그래픽 카드에 관심있는 유저들에게는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 없을 것이다. 게다가 비스타의 영향으로 업그레이드의 수요가 증가하는 요즘 같은 시기에 이와 같은 거물급 신인의 출현은 유저들의 마음을 두배 세배로 설레게 만드는 증폭제의 역할을 할 것이다.

 

이번 지포스 8800GTS 320MB 그래픽 카드 4종 벤치마크의 의의가 바로 여기에 있다. 현재 시장에서 가장 주목받고 있는 제품 중 하나인 8800GTS 320MB에 대한 간략한 제품 소개와 성능 비교를 통해 현재의 위치와 앞으로의 가능성, 그리고 그래픽 카드 시장의 흐름에 대해 간략하게 알아보는 시간을 갖고자 하는 것이다.

 

참고로 금번 벤치마크에는 현재 그래픽 시장에서 가장 맹위를 떨치고 있는 네 업체의 제품을 선정하였으니 평소 자신이 선호하는 업체가 주력으로 내세우는 제품들이 어떠한 장점을 지니고 있는지에 대한 부분도 눈여겨 보아둔다면 흥미로운 기사가 될 수 있을 것이다.

 

2007년 03월 28일 홍진욱 기자
평점 및 리뷰 작성하기

리뷰등록

나우앤티비 실시간 블로그 blog
blog content
nown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