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B 3.0 품은 자료저장소! SEMA STORYLiNK K3 포터블 HDD

노트북 사용자의 증가세가 두드러지고 있다. 언제 어디서든 콘텐츠를 생산하고 소비할 수 있으며, 최근에는 성능까지 갖춘 제품들이 줄을 잇고 있기 때문이다. 이제 어지간한 노트북의 성능은 중급 데스크톱 PC와 맞먹을 정도로 성능과 휴대성, 두 마리 토끼를 동시에 잡았다. 게다가 윈도우 8의 등장과 함께 즐기는 재미까지 더해지고 있으니 노트북의 강세는 더 이어질 듯 하다.

사실, 노트북의 성능이 크게 향상된 것은 프로세서나 그래픽 프로세서 등의 처리 속도 향상도 있지만 가장 큰 부분은 저장장치 성능의 향상이다. 고성능 노트북에 장착되는 솔리드 스테이트 드라이브(SSD)는 하드디스크와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빠른 속도로 노트북의 매력지수를 높였다. 그러나 SSD는 상대적으로 용량이 부족해 대용량 데이터 활용 측면에서는 부족한 점이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빠른 성능과 함께 낮은 전력과 발열, 얇은 두께, 높은 안정성 등의 장점이 큰 이유로 SSD를 채용하는 브랜드가 늘고 있다.

SEMA STORYLiNK K3 포터블 HDD

SSD 채용 노트북 대부분 64~128GB의 용량으로 데이터 활용성에 제한을 받기 시작하면서 외장 하드디스크가 다시 주목 받을 것으로 전망된다. 노트북 크기와 두께가 얇고 작아지면서 외장 하드디스크의 휴대에 부담이 없어졌고 대용량 데이터의 운용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어서다. 뿐만 아니라, USB 3.0 인터페이스의 대중화로 하드디스크 본연의 성능을 최대한 끌어낼 수 있게 된 점도 외장 하드디스크의 저변 확대에 영향을 주고 있다.

SEMA STORYLiNK K3 포터블 HDD는 SSD를 품은 포터블 PC의 동반자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자료저장소다. USB 3.0 인터페이스를 바탕으로 빠른 전송속도를 확보했고 하드디스크를 포함한 라인업과 미포함 라인업을 함께 갖추면서 선택의 폭 또한 넓다.

SEMA STORYLiNK K3 포터블 HDD

세마전자 STORYLiNK K3 포터블 HDD

제품 구분

2.5형 외장 하드디스크

인터페이스

USB 3.0 (Type B)

용량

500GB, 640GB, 1TB

하드디스크 사양

1. 도시바 MK5059GXSXP 500GB(5400rpm / 8MB)
2. 삼성전자 Spinpoint HM641JI 640GB
(5400rpm / 8MB)
3. 도시바 MQ01ABD100 1TB(5400rpm / 8MB)

구성

본체 / 전용 USB 케이블 / 파우치 / 설명서

특징

USB 3.0 인터페이스 채용, 디자인, 높은 휴대성

크기

122×76×14 mm

컬러

피아노 블랙, 로즈 블랙, 스노우 화이트, 와인 레드

가격

미정

문의

세마전자(www.storylink.co.kr)


2013년 01월 31일 김민선 기자
  
평점 및 리뷰 작성하기

리뷰등록